[마이데일리 = 유현희 기자] 동원F&B의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수혜주로 등극했다.
동원F&B는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출시 6개월만에 3000만병 고지를 밟았다고 26일 밝혔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원료, 당류 저감 등 세 가지 트렌드를 한 병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보증하는 제품이다. 특히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선보인 호흡기 특허 유산균과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도 함유했다. 또한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 함량을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낮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최근 100ml 소단량에 이어 280ml 대용량 제품을 선보였다. 동원F&B는 향후 기업형슈퍼마켓(SSM), 창고형 할인점, 온라인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프로모션과 마케팅 활동을 통해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연 매출 300억 원 규모의 히트 상품으로 육성한다는 목표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는 덴마크산 유산균과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함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당 함량까지 낮춰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의 발효유를 선보여 유산균 전문 브랜드 ‘덴마크’의 이미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원F&B는 지난달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의 신규 TV CF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나섰다. TV CF 공개에 맞춰 오는 8월 31일까지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덴마크 유제품 구매 후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제품 또는 영수증 사진을 인증하면 된다. 또한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이벤트에 참여한 인증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0만 원 상당의 북유럽 여행권(1명)과 LG 오브제 냉장고(3명)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현장 샘플링, 스포츠 문화행사 등 대대적인 캠페인을 진행해 덴마크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양재천 벚꽃축제 ‘무브살롱 벚꽃다이닝’에서 제품을 알렸으며 ‘한강나이트워크’ 등 스포츠 문화행사와도 연계해 활발한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