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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모비스가 2분기 매출액 14조6553억원, 영업이익 6361억원, 당기순이익 9977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6.6%, 4.2% 감소했지만 당기순이익은 7% 늘어났다. 전동화 부품을 공급하고 있는 완성차 고객사들의 생산 감소와 전기차 캐즘 등이 매출과 영업이익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사업부문별로 모듈과 핵심부품 사업에서는 2분기에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0%줄어든 매출 12조9878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A/S사업부문에서는 9.9% 상승한 2조6971억원을 달성했다.
모듈과 핵심부품 사업은 최근 전기차 물량 감소 등 글로벌 자동차산업의 영향이 반영됐고 A/S사업은 글로벌 수요 강세 지속에 따른 요인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현대모비스는 “전기차 물량 감소로 인해 고정비 부담이 일시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전장 등 고부가가치 부품 제조분야 매출은 성장세”라며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차 부품공급 믹스와 고부가가치 핵심부품 공급 확대를 통해 시장에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모비스는 올 상반기에 글로벌 고객사를 대상으로 23억2000만달러의 수주 실적을 올렸다. 연간 수주 목표인 93.4억 달러의 25% 수준이다. 주요 수주 계획이 집중된 하반기에 연간 목표 달성을 위한 공격적인 영업 활동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현대모비스는 이 같은 핵심부품 매출 확대를 위해 SDV(소프트웨어 기반 자동차) 등 미래 모빌리티에 대응 가능한 통합형 제어기 고도화 등의 연구개발 투자에 집중하고 있다.
이는 지난해부터 핵심부품 매출에서 전장부품이 차지하는 비율이 절반을 넘어서는 성과로 이어졌다. 앞으로도 고부가가치 전장부품을 중심으로 한 수주와 매출 확대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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