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위메프·티몬의 판매 대금 정산 지연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금융지원에 나섰다.
26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해당 전자상거래 플랫폼과 거래하며 선정산대출을 받고 만기를 맞은 업체들을 대상으로 대출금 기한 연장과 원리금 상한 유예, 이자율 인하 등의 지원을 시작했다.
선정산 대출은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입점한 판매자가 이커머스로부터 정산되지 않은 돈을 은행에서 먼저 대출 형태로 먼저 받고, 정산일에 은행이 이커머스로부터 정산금을 대신 받아 자동 상환하는 방식이다.
이밖에도 국민은행은 고금리 장기화 등으로 경영상 애로를 겪는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차원에서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금융위원회 주관) ▲소상공인 대환대출(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기업가형 소상공인 협약보증(중소벤처기업부 주관 KB 단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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