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경제TV 이호영 기자] 티몬과 위메프는 정산 문제로 여행 계획에 차질이 생긴 소비자 보호를 위해 이달(7월) 출발 일정의 여행 상품 취소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티몬과 위메프는 여행사와 협의해 소비자들이 구입한 7월 출발 여행 상품들의 빠른 취소를 돕는다는 방침이다.
또 7월 이후 일정의 여행 상품 구입한 소비자들도 희망하면 일자에 따라 순차적으로 구입을 취소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정확한 구매 취소 일정과 방법은 추후 안내할 계획이다.
류광진 티몬 대표는 “피해 구제와 함께, 결제 재개 등 고객과 판매자들의 불안감을 덜어주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정산 지연 또한 해결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티몬은 “상품 결제 대금의 지급 안전성을 강화하고 빠른 정산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시스템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며 “정산 지연 사태를 빠르게 해결하고 판매자, 소비자들의 신뢰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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