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청도군(군수 김하수)은 지난 24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에 걸쳐 각북면 덕촌보건진료소와 덕촌2리 경로당에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내 혈압·혈당 및 건강혈관 숫자알기’교육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주요 내용은 혈압, 혈당 등 건강측정 및 상담, 생활 속 운동, 식이요법과 관련된 요리 실습, 스트레스 해소법 등을 교육하게 되며,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인 고혈압·당뇨병의 조기 발견 및 합병증을 예방하고, 자신의 건강 문제를 스스로 관리하기 위해 운영되는 이 교육은 혈압, 혈당 등 건강측정 및 상담, 생활 속 운동, 식이요법과 관련된 요리 실습, 스트레스 해소법 등 총 4회에 걸쳐 운영된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이번 교육을 통해 혈압·혈당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자기 관리를 통해 잘못된 생활 습관을 개선하여,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희망공동체 청도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투어스, 손톱에 물들인 봉숭아…첫사랑 서사 ‘Last Bell’
- 보잉(BA) 최악의 상황 넘겨, 내년 가이던스 주목
- ‘전참시’ 피프티 피프티, 최다니엘에 앞니 플러팅 전수...결과물은?
- 피해자에 '살인예고'했는데…재판부 "'거제 교제살인'은 우발적 살인"
- '총리 동상'과 '칠곡 누님'의 만남…韓총리 “누님들이 용기 줬다”
- “황정민, 너 연기 못해” … 황정민 배우 인생 끝날뻔
- [투둠 '오징어 게임2'] 3년 만의 귀환, 그 이상의 의미는?
- ‘돌싱글즈6’ 창현·지안, 공개 이별? “마지막 인사 자리라고 생각”
- 로제·투바투, 한터 국가별 차트 양분…‘APT.’ 인기ing
- BTS 진 “팬송 ‘그리움에’, 훈령병때 느낀 감정에서 시작” [일문일답]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