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계용 경기 과천시장이 24일 민원 담당 공무원과의 간담회를 통해 민원 현안을 논의하고, 업무상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시청·동 주민센터 민원창구 담당자 등 26명과 업무 경험자로서, 이들에게 조언과 격려를 전할 수 있는 우수(친절)공무원, 인사상 고충을 청취하기 위한 인사담당자도 배석했다.
신 시장은 “공공을 위해 근무하는 공무원에게 최고의 대우을 해줘야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를 제공할 수 있다는 한 유명인의 말이 생각난다”며, “민원 담당 공무원에게 더 나은 근무 환경을 제공하는 데 힘쓰는 동시에 특이민원발생 시 시 차원에서 적극 대응할 것인 만큼 자긍심을 갖고 민원 업무를 수행하고 행정서비스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신 시장은 내달 14일에는 시청 각 부서의 고충 민원을 담당하는 공무원과도 간담회도 가질 예정이다.
한편 시는 특이민원 대응 매뉴얼 제작·교육, 심리 상담, 힐링프로그램, 친절왕 해외연수, 민원 담당 공무원 간담회 정기 실시 등 민원담당 공무원 보호 및 지원 조치를 시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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