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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발 지급 불능 사태가 일파만파 커지고 있는 가운데 시몬스와 SPC그룹이 소비자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25일 시몬스에 따르면 티몬에서 이미 소비자 결제가 끝난 취급액 4억원 상당의 제품 배송을 마무리 지을 예정이다.
이번 결정은 유통사와 PG사 모두 본인들 피해를 최소화하는데만 열중하며 결국 가장 큰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전가되는 상황에서 나온 결정이다.
시몬스는 유통사에 대한 티몬의 지급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우선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 여기고 이와 같은 결정을 내렸다.
안정호 시몬스 대표는 “회사가 피해를 입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소비자에게 불편을 전가하는 건 도리가 아니다”라며 “소비자의 불편과 불안감을 먼저 해소하고 이후 티몬과 차근히 풀어나갈 생각이다. 고객과의 신뢰가 최우선”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몬스가 8, 9월 두 달간 티몬 측으로부터 지급받아야 하는 정산 금액은 10억원이 넘는다.
SPC그룹은 티몬과 위메프 등에서 판매된 SPC모바일 상품권을 전액 환불 조치했다.
25일 SPC그룹에 따르면 수억 원가량의 모바일 상품권 미정산 대금 손해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SPC그룹 관계자는 “고객 추가 피해를 막기 위해 티몬, 위메프 등을 통한 해당 상품 판매는 즉각 중단했다”며 “대행업체로부터 정산받지 못한 판매금 문제는 해당업체와 대화해 해결책을 찾을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이날 국회 정무위원회 업무보고 후 티몬·위메프 사태와 관련해서 “오늘 검사 인력 6명으로 구성된 검사반을 현장에 보내서 점검하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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