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방금숙 기자] 시몬스 침대는 ‘고객과의 신뢰가 최우선’이라며 티몬에서 이미 소비자 결제가 끝난 4억원 상당의 제품 배송을 마무리 짓겠다고 25일 밝혔다.
시몬스는 “티몬의 지급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소비자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 여겨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다.
이번 결정은 유통사와 PG사 모두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열중한 가운데 가장 큰 피해가 소비자에게 전가되는 상황에서 나온 결정이라 주목을 받고 있다.
시몬스가 8~9월 두 달간 티몬 측으로부터 정산받아야 하는 금액은 10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안정호 시몬스 대표는 “회사가 피해를 입을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소비자에게 불편을 전가하는 것은 도리가 아니다”며 “소비자 불편과 불안감을 먼저 해소하고 이후 티몬과 차근히 문제를 풀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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