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는 25일 2024년 2분기 매출 7조644억원, 영업이익 4393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한국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2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8.1%, 영업이익은 6.5% 증가한 수치다. 지난 1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7.3% 늘었고, 영업이익은 14.2%나 올랐다.
사업별로는 물류에서 매출 2조4344억원, 영업이익 2027억원을 달성했다. 해외 완성차 내륙운송 물동량과 해외 물류 물량이 증가한 영향으로 매출이 전년 대비 7.8% 상승했다.
해운 영역에서는 매출 1조2878억원, 영업이익 785억원을 기록했다. 완성차 해상운송의 운임 조정과 고운임 비계열 물량 증가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7.8%, 영업이익은 6/2% 증가했다.
유통 사업에서는 매출 3조3422억원, 영업이익 1581억원으로 집계됐다. 환율과 물량 증가 등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3.1% 늘어났다.
현대글로비스는 전 세계적인 경기 부진과 물류산업 시황 등 대외변수가 있었음에도 수익성 확보를 위해 전 사업 부문에 물량을 확대했고,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현대글로비스는 하반기에도 외형과 수익성 모두 다잡는 전략을 펼칠 방침이다. 올해 실적 전망치로는 26조~27조원, 영업이익 1조6000억원~1조7000억원을 제시한 바 있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중장기 성장 전략과 개선된 주주환원정책을 바탕으로 기업가치를 상승시킬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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