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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화현 위메프 공동대표가 “티몬과 위메프를 합쳐 판매사에 돌려줘야 할 미정산 대금은 큐텐 차원에서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류 대표는 25일 한 언론을 통해 판매자 정산 지연 사태에 대해 “지난주까지 위메프 정산 지연금은 400억원이었는데 현재 티몬과 위메프를 합친 미정산금은 1000억원”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또 “PG사(전자결제대행업자)들이 오늘 오전 중에 여행상품 카드 결제 취소가 가능토록 풀어주기로 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피해자들은 전날 환불을 요구하며 위메프 사무실에 몰려 이날 오전 1시 류 대표가 200여명에게 사과하며 현장 환불을 진행했다.
위메프는 결제자 성함, 연락처, 예약번호, 상품명, 환불요청 수량, 예금주 이름과 계좌번호를 적어서 주면 환불금을 입금해 준다.
같은 날 신사동 티몬 본사에도 판매자와 소비자 수 십명이 몰렸다. 하지만 티몬은 현장 대응에 나서지 않았다. 티몬은 모바일앱과 홈페이지 1대 1 톡 상담, 고객센터 등을 통해 환불 신청을 받고 있다.
티몬과 위메프 직원들은 모두 재택근무로 전환한 상태다.
앞서 지난달 큐텐의 해외 판매 대금 정산 미납 사태가 발생했으며 이후 위메프, 티몬까지 정산 지연 사태로 확대됐다.
PG사들은 티몬과 위메프 기존 결제 건 카드 취소를 막으면서 고객이 환불 요청을 해도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현금을 돌려 받을 때까지 대기해야 하는 상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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