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과 위메프 등의 판매 대금 정산 지연 사태에 대해 대통령실이 소비자 피해 확대를 막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24일 “대통령실은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소비자와 판매자 피해가 커지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재 공정거래위원회와 금융 당국에서 신속히 상황을 파악하고, 대응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대통령실에 따르면 공정위는 소비자 피해 발생 여부를 모니터링하고, 피해자를 구제할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또 금융 당국은 대표자와 주주 측에 자금 조달 계획을 제출하도록 요구했고, 위메프와 티몬이 소비자와 판매자 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하도록 시급히 지도하고 있다.
최근 싱가포르 기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 큐텐 계열사인 위메프와 티몬의 정산 지연 사태로 인한 피해가 확산하고 있다. 판매자 대금 정산은 물론 소비자 환불까지 중단돼 업계에서는 피해 규모가 최소 1000억원을 넘을 것으로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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