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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사태를 촉발한 큐텐의 신속하고 근본적인 해결책을 마련해 달라.”
배달앱 요기요 운영업체 위대한상상은 24일 입장문을 통해 “티몬을 포함해 복잡한 이해 당사자들의 협조 없이 요기요 자체적으로 이번 문제를 온전히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번 입장문은 지난 23일부터 요기요 앱에 등록한 상품권 일부의 사용이 중지된 것이 발단이 됐다.
그동안 소비자가 티몬 등 소셜커머스에서 특가로 판매되는 요기요 상품권을 구매한 뒤 요기요 앱에 등록했는데, 최근 별다른 공지 없이 상품권이 사라졌다. 일각에선 상품권 판매업자들이 판매한 상품권을 임의로 ‘사용 불가’ 처리하면서 요기요 상품권이 사라진 것이 아니냐고 분석하고 있다.
현재 티몬이 입점 판매자들에게 판매대금을 정산해주지 못하자, 판매대금을 받지 못할 것을 우려한 판매자들이 ‘사용 불가’ 조치에 나선 것이 아니냐는 것이 이들의 분석이다.
그러자 위대한상상은 입장문을 내고 발 빠르게 대응했다. 위대한상상은 “문제가 된 상품권은 큐텐의 온라인 쇼핑몰 티몬을 통해 판매된 요기요 상품권이다. 요기요는 발행과 판매, 환불 등에 관한 관리, 고객 응대 등 제반 업무를 A사에 위탁해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해당 상품권은 발행사인 A사와 판매 대행사인 B사를 통해 티몬에서 판매됐다. 티몬이 판매대금에 대한 정산금 지급을 하지 않으면서 판매 대행사 B사는 요기요와 사전 협의 없이 임의로 해당 상품권의 사용을 중지 처리한 것으로 파악됐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고객들의 피해를 하루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후속 조치에 대해서도 최대한 신속하게 알리겠다. 이번 사태로 불편을 겪은 고객들에게 다시 한 번 사과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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