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취업이민으로 인기 있는 직업 중 한 가지가 바로 유아교사(Early Childhood Educator)이다. 캐나다인들에게 비 선호되는 부족 직업군이기 때문에, 80% 이상이 해외인력으로 운영 되고 있으며, 이민 선호도가 높은 캐나다로 해외 취업이민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는 유아교사(ECE) 취업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캐나다 각 주정부에서 유아교사(ECE)에게 혜택(주정부보조금 인상, 빠른 이민 가능 직업군으로 타겟팅 선정 등)을 늘리면서 한국 이외에 다양한 많은 국가에서도 유아교사 취업에 관심은 더욱 높아지게 되었고, 유아교사(ECE)자격증만으로 취업은 어려워졌다.
캐나다 유아교사 취업 이민 전문업체인 (주)한국국제교류원 관계자는 “유아교사(ECE)자격증만 가지고 무작정 캐나다행 선택 시 치열한 구직시장에서 돈과 시간만 낭비할 소지가 있다. 자격증 외에도 학력, 경력, 영어실력 등 요건들을 철저하게 준비하는 게 오히려 시간과 비용을 단축하고 빠르게 캐나다취업이민에 성공하는 방법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자격요건을 준비하는 데 전문 조력이 필요하다면 이민업체를 알아보는 것도 좋다. 오랜 기간 캐나다 유아교사(ECE)를 전문 상담하는 업체인지, 한국과 캐나다에 직영 법인 사무소를 운영하고 외교통상부, 고용노동부 국외 유료직업소개상담소 인허가승인, 보증보험 가입이 되어있는 전문업체인지 필수로 확인하고 영주권취득까지 도울 수 있는지 체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