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지방해양수산청(청장 이재영)은 하계 휴가철을 맞아 강원권역 주요 해수욕장 3개소에서 ‘하계 휴가철 릴레이 해수욕장 해양안전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국민 해양안전 의식 제고 및 지속적인 해양안전문화 확대를 위하여 7월 22일부터 8월 9일까지 매주 해수욕장 1개소를 방문하여 실시될 예정이다. 망상해수욕장(7. 25.), 안목해수욕장(8. 1.), 삼척해수욕장(8. 8.)이 해당된다.
동해지방해양수산청은 구명조끼·구명부환 착용, 해수욕장 해양안전 퀴즈, 안전수칙 홍보, 청렴캠페인 등 해수욕장 이용객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구명조끼·구명부환 착용 체험자 및 해양안전 퀴즈 정답자에게 해수욕장 용품을 배포할 예정이다.
한편, 동해지방해양수산청은 관내 국제·연안 여객선터미널, 해수욕장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객들을 대상으로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현장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재영 청장은 “이번 해양안전캠페인을 통해 해양안전에 대한 대국민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하며, 앞으로도 국민안전 확보 및 해양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정확도 높인 AI로 사과값 이상 급등 대비" 경진대회 열기 후끈
- '냉장고를 부탁해2' 최강록→최현석 합류, '흑백요리사' 열기 이어갈까 [이슈&톡]
- 주우재가 변우석과 밥 먹었다며 올린 사진... 식탁 위 메뉴를 보고 다들 놀라고 있다
- 야탑역 '흉기난동 예고글' 작성자 체포… 정체도 공개됐다
- 우리은행 김단비, 1라운드 MVP 선정...MIP엔 하나은행 고서연
- “우리 집으로 갈래?” 50대 남성 회유에도 기지 발휘한 초등생
- "늦둥이 딸..!" '인자강' 대명사 유퉁이 응급실 실려간 이유는 듣고 나니 억장이 무너진다(특종세상)
- 뉴로핏, 공동대표이사에 김동현 CTO 선임
- 태광그룹 예술영화관 씨네큐브, 26일까지 수험생 무료 관람
- '20억 빚' 정대세가 매달 갚는 금액: 왜 집안 사정 싹 공개했는지 알 것 같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