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동별 내년도 사업으로는 △의정부1동 어르신과 함께하는 문화재 탐방 △의정부2동 생태하천 줍깅 아름다운 백석천 △호원1동 의제발굴을 위한 공론장 △호원2동 슬기로운 놀이생활! 와글와글 바닥 놀이터! △장암동 장암 마을 청보리 축제 △신곡1동 청룡축제 △신곡2동 신2나는 별난 장터 등이다. 또 △송산1동 작은변화 큰기쁨 ‘공간의 기적’ 정리수납 활동가 양성 △송산2동 퍼져라! 마을장독대 전통문화 발효학교 △송산3동 민락동 유휴공간 주민쉼터 조성 △자금동 어울림 한마당 △가능동 주민건강 프로젝트 어울림 체조 △흥선동 흥선사랑방 △녹양동 2025 녹양평 문화축제 등 사업이다.
◇ 노후주거지 13개소 신규 재개발 정비구역 지정 등 ‘순항’
의정부시는 노후·불량건축물이 밀집한 지역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신속한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현재 시는 가능동, 신곡동 등 기반시설이 부족한 노후주거지 13개소(토지면적 약 80만㎡)를 신규 재개발 정비구역으로 지정하거나 정비계획을 수립 중이다.
작년부터 정비구역 3개소에 대한 지정을 시작으로 올해는 추가 지정을 위한 주민공람 절차(진행 7개소, 예정 3개소)와 관련 심의 절차를 거쳐 올해 말까지 10개소의 정비구역 지정을 마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수립한 ‘의정부시 재건축 안전진단 비용 지원 계획’에 따라 올해 녹양현대아파트 1개소에 대한 안전진단 용역비를 지원(지원액 1억1천600만 원)해 관련 용역을 진행 중으로, 그 결과에 따라 재건축 정비사업 구역 지정을 검토할 예정이다.
◇ 시 홍보대사 비니쌤, 복지기관 무료 콘서트 진행
경기 의정부시는 홍보대사 비니쌤이 재능기부로 복지기관 무료 콘서트를 연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야외 활동이 어려운 여름철을 맞아 복지기관 이용자들에게 찾아가는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트로트가수 박차은과 주도가 게스트로 참여하며, 7월 22일 첫 콘서트는 장애인종합복지관 20주년 행사와 함께 진행해 의미를 더했다.
비니쌤은 ‘눈누난나 의정부’, ‘사랑의 보조 배터리’ 등 8장의 앨범을 발표한 가수 겸 인플루언서다. 시민갤러리 전시·의정부 청년센터 홍보영상 출연 등 의정부시 홍보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비니쌤은 7월 31일 장암종합사회복지관·8월 7일 청소년수련관에서도 무료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