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전문기업 모티브이노베이션과 반품솔루션 전문기업 리터놀이 반품 상품 폐기율 저감 및 재유통 활성화 사업 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지난 1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모티브이노베이션은 컨설팅부터 판매, 유통에 대한 자문을 진행하는 종합 브랜드 마케팅 기업으로 1,600여 파트너사의 마케팅 자문 업무를 진행해왔고, 리터놀은 기존 택배 물류 시스템에서 반품과 관계없는 프로세스를 제거하여 고객에게 이틀 이내 반품 상품 상태 정보를 제공하는 리터니즈를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이커머스 반품 상품 폐기율 저감 및 재유통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리터니즈의 반품수거 서비스는 API 연동을 통한 간편한 주문접수 와 주문확인부터 정산까지 언제든 현황을 파악할 수 있어 셀러의 부담은 줄이고 시스템내 반품 배송 정보 와 검품 상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인다.
모티브이노베이션은 이러한 리터니즈 서비스에 대해 국내/외 유통 플랫폼 과 연계하여 새로운 반품수거 솔루션을 제공 및 양품을 선별하고 이를 상품화 하여 이커머스에서 반품 상품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분야에 집중 할 예정이다.
모티브이노베이션 채희웅 대표는 “국내 셀러 와 유통사들의 오랜 고민인 반품 재고 처분에 대한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시함으로써 반품분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 하길 기대하고있다.
리터놀 윤대건 대표는 “반품 상품들은 어렵게 검사를 하더라도 유통처를 찾는 것이 어렵다. 판매와 유통에 전문성이 있는 모티브이노베이션과 협력을 통해 반품 상품이 빠르게 다시 유통될 수 있는 기회를 얻게되는 것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