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축산 스마트팜 빅데이터 표준화’ 위한 협의회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지난 19일 세종시 본원에서 ‘축산 스마트팜 빅데이터 표준화’를 위한 관계기관 협의회를 개최해 정확한 축산데이터 수집·활용과 효율적 데이터관리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학계, 관련기관, 민간업체 등 축산분야 표준제정 관련 기관들이 참여한 이번 협의회에서는 축산 스마트팜 빅데이터 국가표준안을 마련하기 위한 기관별 역할, 유사 표준제정 현황, 이해관계자 의견수렴 방안 등의 의견을 나눴다.
협의회 참여 기관들은 축산환경의 변화에 따라 생산성 향상, 사양‧번식관리 효율화, 악취‧탄소 저감, 가축 방역 강화, 에너지 효율화 등에 축산데이터 활용이 중요하다는 것에 공감했다.
한우·낙농·돼지·가금(닭) 등 4개 축종 ‘스마트축산 데이터 국가표준(KS)’ 제정이 필요하다고 의견을 모았다.
축평원은 축산데이터 표준화 방안과 축산 스마트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방향에 대해 공유했다.
박병홍 축평원 원장은 “스마트축산 정보통신기술(ICT) 장비로부터 표준화된 데이터를 연계하기 위해 빅데이터 표준화 규격을 마련해 축산데이터의 정확성과 일관성 향상, 효율적 데이터관리, 데이터 기반의 스마트 축산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전대 D-DAY, 한동훈 1차 과반? 결선?…평론가들에 물어보니
- 검찰총장, 김 여사 사건 ‘수사지휘권 회복’ 요청했지만 거절당했다
- 이석희 SK온 대표 “전동화는 예정된 미래…사람·연구에 투자 아끼지 말아야”
- 조정훈 “이준석, 尹 임기 단축 개헌? 사임하자 하면 되지 왜…”
- ’24조 체코수주’로 소폭 오른 尹지지율…’김건희 여사 검찰조사’로 흔들리나
- ‘이종범도 못한…’ KIA 김도영, 최소타석 내추럴 사이클링 히트 달성
- 나경원 “당 내외 위기 극복에 힘 합치겠다”
- 정신 나간 인도양궁협회, 백웅기 감독에게 “떠나라” 황당 통보…백 감독 분통 “모욕적”
-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한동훈, 62.8% 당대표 압승…장동혁·김재원·인요한·김민전 최고위원 입성, 野 “국민의힘 잔치는 끝났다”…한동훈 지도부에 ‘특검법’ 강공 등
- [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한동훈, 62.8% 당대표 압승…장동혁·김재원·인요한·김민전 최고위원 입성, 野 “국민의힘 잔치는 끝났다”…한동훈 지도부에 ‘특검법’ 강공 등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