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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시스BBQ 그룹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FKI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제48차 한·대만 경제협력위원회’에서 대만에 진출한 한국 기업을 대표해 글로벌 진출 성공 사례를 발표했다고 23일 밝혔다.
한·대만 경제협력위원회는 한국경제인협회가 진행하고 있는 해외 경제협의체 중 하나다. 양 측 공동 주관 아래 1968년부터 56년 동안 운영돼 왔다. 이번 회의는 양국의 경제협력 방안 및 교류 확대를 위해 개최됐다.
BBQ는 대만에 진출한 한국 기업을 대표해 이번 한·대만 경제협력위원회로부터 해외 진출 성공 노하우와 협력 확대 방안을 듣기 위해 초청받았다. 2017년 대만에 진출해 현재 타이베이, 타이중, 가오슝, 타이난 등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사는 제너시스BBQ 그룹 소개를 시작으로 대만을 포함해 미국, 필리핀, 피지 등 세계 각지에서 K-푸드를 알리고 있는 BBQ의 글로벌 사업 현황 등에 대해 설명했다.
미국내 외식 전문지인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 QSR 매거진, 매쉬드 등 유명 외식업 관련 매체에 소개된 기사와 뉴저지 유소년 야구팀 후원 등 글로벌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해외 유튜버 및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시식 기회 제공 및 드라마 간접광고(PPL) 등 글로벌 마케팅 현황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BBQ 관계자는 “K-치킨은 한국의 문화이자 역사이고 우리의 스토리다. 한국 문화를 전 세계에 전파하고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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