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을 맞아 떨어진 식욕을 복돋아주고 건강까지 챙겨줄 식음료업계 다양한 신제품을 살펴본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방은 없고 칼로리는 낮춘 신제품 ‘무지방 우유’를 출시했다. 최근 식품업계의 ‘제로 슈거’ 소비 트렌드 및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무지방 우유’는 지방을 비롯한 첨가물을 넣지 않은 흰 우유로, 지방 함량이 0g이고 열량은 낮아 건강 및 식단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900ml의 용량으로 첫 선을 보이며 일반 유통점, 대형 할인점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라이프 스타일 카페 브랜드 아티제가 달콤한 초당옥수수와 고소한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시즌 한정 빙수 2종을 출시하며 여름 빙수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아티제 ‘초당옥수수 빙수’는 제철을 맞아 당도가 높은 초당옥수수의 달콤한 맛과 색감을 그대로 살린 빙수다. 켜켜이 쌓아 올린 우유 얼음 위에 노란 초당옥수수 크림을 아낌없이 얹어 완벽한 맛의 조화를 이룬다. 부드러운 크림 속 아삭하게 톡톡 터지는 옥수수 알갱이가 식감에 재미를 더해준다.
‘피스타치오 빙수’는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피스타치오 크림과 견과류 토핑을 듬뿍 올렸다. 고품질의 피스타치오와 생크림을 직접 블랜딩해 부드러운 풍미와 피스타치오 특유의 향이 특징이다. 입안 가득 고소함을 느낄 수 있고, 싱그러운 초록빛 비주얼이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해준다.
사조대림이 국산 멸치와 디포리의 진한 국물을 빠르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코인형 육수 ‘한알레시피 멸치디포리’를 출시했다.
사조대림 한알레시피 멸치디포리는 엄선한 국산 멸치와 디포리를 사용해 만든 코인형 육수다. 여기에 무와 다시마 등 더 깊고 개운한 맛의 육수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원재료를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육수를 내기 위해 원물을 준비하고 정리하는 번거로움 없이 진한 국물을 쉽고 빠르게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한 알씩 개별 포장한 형태라 여행, 캠핑 등 야외에서도 사용하기도 편하다.
국물 요리의 기본이 되는 멸치와 디포리를 사용한 만큼 다양한 레시피에 활용하기 좋다. 잔치국수, 수제비, 콩나물국 등 국물 요리뿐만 아니라 떡볶이 같은 요리의 육수로 사용하면 감칠맛을 끌어올릴 수 있다.
건강식품 브랜드 프레시코드를 운영하는 엔라이즈가 여름 시즌을 맞아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기 위해 타코 샐러드 6종과 토핑 샐러드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샐러드를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영양균형에 집중했다. 훈제오리, 연탄 제육, 숯불 불고기 등 단백질로 토핑을 구성해 야채 샐러드로는 채우기 힘들었던 영양성분을 균형 있게 섭취할 수 있다.
부리토로 개인 취향에 따라 조합해서 먹을 수 있어 동시에 먹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타코 샐러드 6종은 ▲연탄 제육 타코 샐러드 ▲숯불 불고기 타코 샐러드 ▲잠봉 타코 샐러드 ▲훈제오리 타코 샐러드 ▲치킨 타코 샐러드 등이다.
토핑 샐러드 2종도 함께 출시해 샐러드 라인업을 한층 강화했다. 토핑 샐러드 2종은 ▲아작 크런치 토핑 샐러드 ▲아보카도 크래미 토핑 샐러드로,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메뉴로 구성했다. 현재까지 프레시코드가 선보인 샐러드 라인업은 토핑 샐러드 13종, 타코 샐러드 6종이다.
SPC 배스킨라빈스가 여름 시즌을 맞아 여럿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제주 생애플망고 빙수 플래터’를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서 출시했다.
‘제주 생애플망고 빙수 플래터’는 부드러운 우유 빙수에 제주산 생 애플망고를 켜켜이 올려 입안 가득 진하고 깊은 망고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맨 위에는 구름처럼 폭신한 식감과 달콤한 맛이 특징인 튀르키예 전통 디저트 피스마니예(튀르키예식 솜사탕)를 올려 맛은 물론 시각적 즐거움도 높였다.
또한 애플망고를 더욱 풍부하게 즐길 수 있는 코코넛 밀크 연유, 국내산 통단팥, 망고 퓨레, 애플망고 젤라또, 요거트 젤라또 등 빙수와 조합 가능한 토핑들을 플래터 스타일로 제공해 각자의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특히 일반 빙수 사이즈 2배에 달하는 대용량 우유 빙수를 베이스로 제주 애플망고 2개를 아낌없이 한 그릇에 담은 그랜드 사이즈로 기획됐다. 가족이나 친구 등 4인 이상의 단체 손님이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동원F&B가 42년 동원참치 역대 가장 매운 ‘동원 불참치’를 출시했다. 담백한 참치 살코기에 베트남 고추와 특제 불소스를 넣어 입안 가득 매콤, 얼얼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스코빌지수는 약 3,886SHU로 기존 고추참치(1,935SHU)에 비해 2배 이상 높다.
‘동원 불참치’는 한끼 식사로 먹기 적당한 90g 소용량으로 포장했다. 별도의 추가 조리 없이 밥과 바로 먹기 좋고, 면과 비벼 먹거나 안주로도 즐기기 좋다. 또한 상온 보관이 가능해 여행이나 캠핑, 등산 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