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가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과 거북섬 마리나 일원에서 ‘2024 제3회 거북섬 해양 축제’를 개최한다.
해양 축제는 시흥시 지역 명소인 거북섬을 널리 알리고 지역 상권과 상생하는 지역경제를 위한 축제로 진행된다. 특히 해양을 누비는 시화호 투어와 카약, 바나나보트 등 해양레저 체험과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청년세대를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여러 세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순 시흥시 관광과장은 “2024 거북섬 해양 축제는 물과 빛에 의미를 부여한 다채로운 축제 연출을 통해 거북섬에 새로운 변화를 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해양 축제가 무더위를 잊을 정도로 시원하고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바리스타 등 ‘세계 커피 대회’ 참가자 모집
시흥시는 오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시흥시 은계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2024 세계 커피대회(WCC)’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K커피 어워드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 △세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 △세계 커피 짓기 챔피언십 △세계 커피 테이스팅 챔피언십 △세계 라테아트 챔피언십 △세계 커피 퀴즈 챔피언십 등 7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나이, 성별, 국적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선전은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본선 대회는 9월 24일에 열린다. 대회에 참가하려면 조직위가 운영하는 ‘커피비평가협회’ 누리집을 통해 8월 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 오이도 유적 체험의 날 7월 27일부터 운영
시흥시는 오는 27일부터 8월 11일까지 3주간 주말에 ‘오이도 유적 체험의 날’을 운영한다.
‘오이도 유적 체험의 날’은 시흥오이도박물관과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다양한 체험과 마술쇼, 버블쇼 등 특별한 공연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다.
행사는 누구나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시흥오이도박물관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 최동석 “귀 질환으로 뉴스 하차…원고 80% 이상 외웠다”
- [사진] 파리올림픽 선수촌 대한민국 선수단 휴게라운지
- ‘8년 만에 복귀’ 북한, 선수 16명 출전 최종 확정 [올림픽]
- 이특 “먹고살게 동생을 도와달라”…강인 “똑바로 살겠다, 오해 없길”
- 조지 클루니, 해리스 지지 선언…”역사적 여정 지원”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