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 축제는 시흥시 지역 명소인 거북섬을 널리 알리고 지역 상권과 상생하는 지역경제를 위한 축제로 진행된다. 특히 해양을 누비는 시화호 투어와 카약, 바나나보트 등 해양레저 체험과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 청년세대를 위한 참여형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여러 세대를 만족시킬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순 시흥시 관광과장은 “2024 거북섬 해양 축제는 물과 빛에 의미를 부여한 다채로운 축제 연출을 통해 거북섬에 새로운 변화를 주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해양 축제가 무더위를 잊을 정도로 시원하고 즐거운 축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바리스타 등 ‘세계 커피 대회’ 참가자 모집
시흥시는 오는 10월 5일부터 6일까지 시흥시 은계호수공원에서 개최되는 ‘2024 세계 커피대회(WCC)’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회는 △K커피 어워드 △세계 바리스타 챔피언십 △세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 △세계 커피 짓기 챔피언십 △세계 커피 테이스팅 챔피언십 △세계 라테아트 챔피언십 △세계 커피 퀴즈 챔피언십 등 7개 부문에서 진행된다.
나이, 성별, 국적과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예선전은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본선 대회는 9월 24일에 열린다. 대회에 참가하려면 조직위가 운영하는 ‘커피비평가협회’ 누리집을 통해 8월 4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 오이도 유적 체험의 날 7월 27일부터 운영
시흥시는 오는 27일부터 8월 11일까지 3주간 주말에 ‘오이도 유적 체험의 날’을 운영한다.
‘오이도 유적 체험의 날’은 시흥오이도박물관과 오이도 선사유적공원에서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다양한 체험과 마술쇼, 버블쇼 등 특별한 공연을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행사다.
행사는 누구나 현장에서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프로그램은 시흥오이도박물관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