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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렌탈이 하반기 베트남 개인 장기렌터카 시장에 진출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에서 오랜 기간 장기렌터카 시장을 선도해온 노하우와 베트남 법인이 구축한 현지 인프라를 바탕으로 해외 사업 모델을 확대하는 것이다.
롯데렌탈은 2007년 베트남 법인을 설립하고 글로벌 기업 대상 통근 버스와 업무용 장단기 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며 약 1300대의 차량을 운영 중이다. 이번 B2C 장기렌터카 시장 진출을 시작으로 2028년까지 1만대 수준으로 차량 운영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베트남 자동차 렌탈 시장은 2022년부터 2027년까지 매년 13.8%의 성장이 전망되고 있다. 시장 규모는 8억8471만 달러(약 1조2200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롯데렌탈은 B2C장기렌터카 사업 확대를 위해 현지 주력 자동차 판매 딜러들과 계약을 체결했다.
이달 미쯔비시 등 17개 쇼룸을 운영 중인 킴 리엔 그룹을 시작으로 현대 탄꽁·토요타·기아 타코·마쯔다 등 베트남 내 주요 자동차 기업의 지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B2C 상품의 홍보와 마케팅을 함께 전개하기로 했다.
롯데렌탈 베트남 법인은 그동안 B2B 장기렌터카 중심으로 사업을 확장했다. B2B 시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베트남 내 독자 시스템과 인프라를 구축했고 이를 활용해 B2C 장기렌터카까지 사업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방침이다.
롯데렌탈 관계자는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더 많은 베트남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현지 기업들과 협력하게 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기점으로 베트남 최고의 종합 렌탈 회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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