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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가 회사의 신 성장동력으로 쇼핑몰사업을 낙점, 이를 추진하기 위한 차질없는 실행력을 요구했다.
23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회사는 ‘타임빌라스 수원’에서 정 대표를 비롯해 전 점포의 점장, 본사 팀장 등 총 130여명이 참석해 하반기 전략 공유회를 진행했다.
해당 회의가 수원에서 진행된 배경으로는 정 대표가 회사의 성장 동력으로 쇼핑몰 사업을 낙점, ‘타임빌라스’라는 신규 브랜딩을 통한 인사이트 공유를 위함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실제 본 회의에 앞서 타임빌라스 수원을 돌아보는 매장 투어가 진행됐다. 정 대표가 직접 나서 회의 참석자들을 이끌고 수원점 1층부터 7층까지 점포 전반을 둘러보며, 층별로 주요 매장, 공간 연출, 상품 진열 등 개편의 주안점을 설명했다.
본 회의에서 쇼핑몰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쇼핑몰 전략 본부장이 타임빌라스 수원 개발의 히스토리 및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 발표에서는 3기 신도시, 대기업 단지 조성 등 수원 상권의 발전 규모나 속도에 비해 고객이 원하는 수준의 대규모 쇼핑시설은 부재하다고 판단해 타임빌라스 수원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고 리뉴얼 배경이 공유됐다.
또한 타임빌라스 수원은 고객의 관점에서 매장과 서비스 등 백화점, 쇼핑몰의 각각의 강점 요소만을 결합한 컨버전스 쇼핑몰로 개발하면서 디지털 사이니지 및 무빙 로고 등 신(新) 콘셉트를 대거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하반기 그랜드 오픈하는 타임빌라스 수원의 완성 계획과 함께 타임빌라스 수성, 타임빌라스 송도 개점의 중장기 로드맵 등 향후 계획도 밝혔다.
대구와 인천에 각각 들어서게 될 타임빌라스 수성, 타임빌라스 송도는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급의 프리미엄 복합 쇼핑몰로 개발한다.
타임빌라스 수성과 인천에는 해외 유명설계사와 협업해 디자인 컨셉을 수립 중이다. 향후 수성, 송도를 포함해 지역 거점점포의 리뉴얼 및 추가 출점 등을 통해 타임빌라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정 대표는 이날 회의에서 “올해 하반기에도 핵심 전략을 토대로 중장기 계획을 차질 없이 추진해달라”며 “앞으로도 지금과 같은 실행력을 발휘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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