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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프리미엄 올레드(OLED) TV 라인업인 ‘올레드 에보’가 북미와 유럽 등 세계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올레드 에보는 세계 14개국 소비자 매체에서 ‘최고의 TV’라는 찬사를 받으며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대표적인 프리미엄 TV 시장인 북미, 유럽에서의 소비자들의 이 같은 선택은 의미가 깊다. 이 시장은 실제 세계 올레드 TV 매출의 70% 이상이 발생하고 있는 곳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LG전자의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AI) TV ‘LG 올레드 에보’가 최근 세계 14개국 소비자 매체의 TV 성능 평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LG 올레드 에보는 미국 소비자 매체 컨슈머리포트로부터 39~43인치부터 70인치 이상까지 크기별로 구분한 항목에서 모두 최고 평가를 석권했다. 매체들은 특히 2024년형 올레드 에보(G4)에 대해 “현재 구매할 수 있는 최고의 TV 중 하나”라며 334개의 평가 대상 가운데 최고 점수를 줬다.
영국 소비자 매체 위치는 LG 올레드 에보(C4)에 대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라고 극찬하며 최고 점수를 부여했다. 매체는 특히 ‘다이나믹한 음향’과 ‘눈부시게 아름다운 화질’을 칭찬했다. 매체는 LG 올레드 에보(G4)에 대해서도 “눈을 뗄 수 없는 TV”라며 호평했다.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 알트로컨슈모도 LG 올레드 에보(C4)에 최고 점수를 주며 “모던하고 정교하며 완벽하다”고 호평했다. 매체는 이 제품에 대해 높은 수준의 화질과 음향, 다양한 기능에 대한 쉬운 접근성을 칭찬하며 “특별한 약점이 없다”고 말했다.
스페인 소비자 매체 오시유 콤프라마에스트라 역시 LG 올레드 에보(G4, C4)에 대해 “단점이 없다”라고 극찬하며 최고 점수를 부여했다. 매체는 TV 성능 평가 상위 20위 안에 LG 올레드 에보 19개 제품을 포함시켰다. 이 밖에도 LG 올레드 에보는 프랑스, 독일, 네덜란드, 스웨덴, 포르투갈, 벨기에, 체코, 덴마크, 핀란드, 호주의 소비자 매체에서도 최고 점수를 받았다.
해외 IT 매체들도 LG 올레드 에보의 압도적 성능에 찬사를 보내고 있다. 캐나다 유력 IT 매체 알팅스의 종합 평가에서도 LG 올레드 에보(G4)는 최고 점수를 받았다. 매체는 “친구와 스포츠, 영화를 보기에 환상적인 TV”라고 호평했다. 영국 IT 매체 AV 포럼도 LG 올레드 에보(G4)에 최고 평점과 ‘Best in Class’ 로고를 부여하며 “믿기 어려울 정도로 높은 수준의 TV를 원한다면 최고의 선택”이라고 극찬했다.
신형 올레드 에보는 한층 더 강화된 AI 화질·음질 엔진인 ‘알파11 AI 프로세서’가 적용됐다. 이 엔진은 영상 제작자의 의도를 고려해 색을 보정하고, 픽셀 단위로 업스케일링해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 또 설치 공간을 분석해 최적화된 공간 음향을 만들고, 2채널 음원을 가상의 11.1.2 채널로 변환해 풍성한 음향을 들려준다.
정재철 LG전자 HE연구소장은 “2024년형 LG 올레드 에보는 사용자를 배려하는 강력해진 AI 성능을 통해 고객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전 세계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AI 성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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