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한아름 기자] 뚜레쥬르가 베트남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앞장서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에 나섰다. 미래세대 육성을 위한 지원 제도를 강화하고, 환경보호와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문화를 조성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20일 비영리기관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널(GNI·Good Neighbors International)에 따르면 뚜레쥬르가 배트남 지역사회 내 소외계층 아동을 지원한다. 손양 뜨옌꽝(Sơn Dương, Tuyên Quang)과 빈록 타인호아(Vĩnh Lộc, Thanh Hóa), 탄락 호아빈(Tân Lạc, tỉnh Hòa Bình) 총 세 지역의 아동 5명을 대상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교육 △양육 △치료 등에 쓰이게 된다.
기부금은 뚜레쥬르 매장에서 판매되는 커피와 롤케이크 등에 대한 수익금 일부를 환원해 조성됐다. 지역 사회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뚜레쥬르 측은 “오늘의 어린이는 내일의 미래를 만드는 원동력인 만큼 이들이 전 세계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수행 것”이라며 “회사의 성공을 지역사회에 환원해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지역사회와 공존할 수 있는 바람직한 방향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뚜레쥬르는 환경 보호 캠페인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오후 6시 이후에는 베이커리를 30%가량 할인해 불필요한 식품 낭비와 경제적 손실을 줄이고 환경 오염 방지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4월에는 샌드위치 구매 고객에게 유리 재질의 다회용기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쳤다. 플라스틱 사용을 줄여 온실가스 등 환경 오염 등을 최소화하는 착한 소비 활동을 독려하겠다는 의지다.
뚜레쥬르가 베트남에서 ESG 경영을 강화하는 모습이다. 지속 성장을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자발적이고 선제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브랜드 충성도를 제고해야 한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실제 소비자들이 ESG 경영에 나선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뚜레쥬르는 “이번 이벤트는 뚜레쥬르가 베트남 베이커리 시장 입지를 공고히 하는 중요한 첫걸음이 될 것”이라며 “비영리단체와의 협력을 이어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현지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고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한편 뚜레쥬르는 지난 2022년 국내 프랜차이즈 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친환경 바이오 소재 PHA로 만든 빨대를 도입하는 등 ‘탈(脫) 플라스틱’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다회용기 할인 제도와 생분해성 포장 필름을 도입하는 등 플라스틱 폐기물과 온실가스 배출 저감에 기여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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