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인환 경제전문가, “국내 방산업 경쟁력 급성장”
경제전문가 안인환이 유튜브 채널 ‘일당백’ 생활교양 특집편에 출연한다고 19일 밝혔다.
안인환은 국내 및 해외선물 및 주식투자와 다양한 방송 출연 경력을 갖춘 24년 차 경제전문가다. 주식 투자 외 거시경제 전반에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일당백은 ‘일생 동안 당신이 읽어야 할 백 권의 책’이라는 말의 앞 글자를 딴 채널로 구독자 42만여명을 보유한 독서 전문 콘텐츠 유튜브 채널이다. 삼프로TV의 ‘정프로’ 정영진을 비롯해 서울대학교 인류학을 전공한 서울신문 기자 출신 정박, KBS 성우극회 출신 이지선 등이 진행하고 있다.
경제전문가 안인환은 일당백에 출연해 다양한 주제를 놓고 대화를 나눴다.
국내 방산 수출의 경쟁력이 제고된 이유에 대해 분석한 안인환 전문가는 “3.5세대 중 세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K2 전차와 K9 자주포는 기술 이전과 현지 생산 옵션까지 더해져 최고의 가격 경쟁력을 갖췄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안일환 전문가는 “천궁2 미사일은 미국의 페트리어트3의 20% 가격이지만 성능은 세계 최강을 자랑한다”고 말하며 기술과 가격 측면에서 국내 방산업의 경쟁력이 급성장했다고 진단했다.
이어 한국의 슈퍼 ‘을(乙)’ 기업을 알아보는 코너를 통해 한미반도체와 HPSP라는 기업에 대한 이야기도 나눴다.
안인환 전문가는 두 기업에 대해 “세계 독과점기업으로 글로벌 기업에 제품을 납품하지만, 기술 장벽이 높아 최소 향후 4년 이상은 경쟁자가 없는 슈퍼기업”으로 소개했다.
최근 인공지능(AI)으로 픽셀 단위까지 영상 분석,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한 루닛에 대해서도 “이미 인간의 영역을 훨씬 넘어섰고 앞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밖에도 ‘손금학의 유래와 발전’이라는 주제로 간단하게 손금 보는 방법과 운명을 스스로 극복하는 방법 등을 제시하며 입담을 자랑했다.
한편, 안인환 경제전문가가 출연한 일당백 생활교양 특집 편은 19일과 20일 1, 2부에 걸쳐 방송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