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청소년재단(이사장 임병택, 대표이사 이덕희) 산하기관인 시흥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학교밖센터’)에서는 9세 이상 18세 이하 학교 밖 청소년 건강권 보장을 위해 연중 무료로 건강검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청소년이면 누구나 3년에 한 번 전액 무료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으며, 19세 청소년은 다른 국가건강검진과 중복되지 않는 경우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건강검진 수검률을 높이기 위해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건강검진 수검자 이벤트를 진행해, 해당 기간에 건강검진을 완료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에 학교밖센터에서는 8월에 단체 건강검진 이벤트를 운영함으로써 신규 및 미수검 대상자를 발굴, 지원할 계획이다.
◇ 공직자 대상, ‘외국인 주민 인식 개선 교육’ 실시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17일 시청 늠내홀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외국인 주민 인식 개선 교육’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시흥시가 경기도 내 외국인 인구수 3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공무원들의 문화 다양성과 그에 따른 공직 역량을 증대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시흥시 공직자들의 상호문화주의 인식을 높여 내국인과 외국인이 골고루 융합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 시흥 소상공인 위한 특별강의 열어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소상공인들이 어려운 경제 상황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할 방안 마련을 위해 지난 17일 ‘장사의 신’ 김유진 강사를 초청해 특별강의를 진행했다고 19일 전했다.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진행된 특별강의는 골목상권 경쟁력 향상을 위한 상인대학의 일환으로 기획돼 간단하고, 실질적·혁신적인 노하우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번 특별강의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시흥시 소상공인들이 적극 활용해 매출 증대를 이뤄내길 바라고, 어려운 경제 상황을 극복함으로써 상권의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