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류 발급 기관·작성 방법 등 안내
조달청(청장 임기근)은 조달 업체가 우수조달 시장에 더 쉽고 편리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우수 조달 물품 지정신청 및 단가계약 실무 매뉴얼(지침서)’을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조달청은 “그동안 조달 기업이 우수 조달 물품 지정 및 단가계약을 신청하는 과정에서 50여 종에 달하는 신청 서류에 대한 발급기관과 작성 방법을 몰라서 어려움을 호소하거나 서류제출 후 다시 보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고 지침서 발간 배경을 설명했다.
이번 지침서는 우수 조달 물품 지정 신청, 지정 기간 연장, 규격 추가, 단가 계약 등 우수 조달 시장 진입과 계약에 필요한 신청 서류 작성 요령, 유의 사항 등을 조달 업체 관점에서 정리했다. 조달 기업이 자주 문의하는 질의와 답변도 담았다.
지침서가 필요한 업체는 ‘나라장터’ 및 조달청 홈페이지를 통해 전자파일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임병철 기술서비스국장은 “조달기업이 우수조달물품 지정과 단가계약을 신청할 때 이번 매뉴얼을 활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이라면서 “보다 많은 기업들이 우수조달시장에 진입하는데 길라잡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