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계룡시라온하제평생학습동아리는 지난 7월 13일 계룡문화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사, 일반인 약 200여 명을 대상으로 데오럭스 교육그룹 베스트셀러 저자 초청 특강, ‘2024년 논산 계룡 진로 진학 콘서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데오럭스 교육그룹(대표 장광원)의 후원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장광원 대표의 ‘초중고 학년별 SKY 준비 및 합격 전략’이, 2부에서는 대학저널 진로 입시 문제 연구소 임명선 소장의 ‘고교학점제 및 학생부 종합 전형 준비’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1부는 오후 1시부터 2시 40분까지, 2부는 오후 3시부터 4시 40분까지 이어졌으며, 참석자들에게 자료집 제공, 도서 증정, 저자 싸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었다.
나사렛대학교 중등 특수교육과 신붕섭 교수는 축사를 통해 “부모님들께서 미래를 내다보는 지혜가 필요하다”며 “이번 특강이 자녀들의 진로 준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특강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미래 직업 전망과 초·중·고 시기별 진로 진학 준비 전략을 이해할 수 있었다”,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요구하는 미래 인재상과 학생 개인의 특성을 먼저 이해하고, 진로 직업 선택을 위해 실질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부분을 점검할 수 있었다”, “고교학점제에 따른 초·중·고 학년별 필요한 준비 전략과 학생부 종합 전형 대비 방법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진 유익한 시간이었다”, “자녀가 학교생활에 집중하고 최선을 다하는데 동기 부여가 되었다”, “자녀와 함께 참석할 수 있어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계룡시라온하제평생학습동아리 강민경 대표는 “이번 교육 특강이 논산 계룡 지역뿐 아니라 주변 지역 학생들의 진로 진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논산계룡교육지원청 박양훈 교육과장은 “이번 교육 참여 기회가 논산 계룡 지역 학생들의 슬기로운 학교생활 및 학부모의 자녀 교육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역의 교육 발전을 위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참여 기회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데오럭스 교육그룹 장광원 대표는 “진학을 준비하는 전국의 학생들이 각자 좋아하고 잘하는 진로와 직업을 선택하여,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으며, 임명선 소장은 “학생들이 주체적이고 도전적으로 각자의 진로에 적합한 전공 분야를 선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두 연사는 이번 특강을 통해 논산 계룡 지역의 교육 환경 발전뿐만 아니라 전국의 입시 준비생들에게 진로와 진학 준비 전략을 안내할 예정이다.
한편 계룡시라온하제평생학습동아리는 다양한 교육 관련 분야에 종사하거나 프리랜서로 활동 중인 교육 강사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 사회의 전 연령대 평생 교육과 특히 아동 청소년을 위한 체험 및 교육 기회를 마련하여 교육 환경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동아리는 분야별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협업하며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구 활동도 진행 중이다.
이번 교육 특강을 지원한 데오럭스 교육그룹은 전국 시도 교육 지원청 및 단일 학교와 시 지자체에서 초청되어 학생, 학부모, 교사 대상 연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변화하는 교육과정 및 진학 전략에 관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국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 진학, 학습, 심리 관련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개인 및 기관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