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부가 민관과 협업해 전역한 청년제대군인들을 위해 출시한 ‘히어로즈 체크카드’ 신청이 급증하면서 배송이 지연되고 있다.
19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는 이달 31일 이후 순차 배송된다. 지난 16일 국가보훈부는 ▲IBK기업은행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와 병역의무를 수행하고 전역한 청년제대군인들을 위한 ‘히어로즈 카드’를 출시했다.
카드는 청년 제대군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전역 후 사회적응과 자기 계발에 도움을 주기 위해 출시된 것으로 만 34세 이하의 제대군인 또는 전역 후 3년 이내의 제대군인이 대상이다.
학원, 도서, 어학 시험 등 자기 계발을 비롯한 생활 편의(교통, 통신 등) 등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게 강점이다. 카드 신청 자격 조건인 군 전역 여부는 행정안전부의 공공 마이데이터 서비스로 확인하며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발급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신청이 급증함에 따라 배송이 다소 지연되고 있다”며 “다만 실물카드를 받기 전 KB페이에 결제 수단으로 등록 후 온라인·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KB국민 히어로즈체크카드’는 전월 20만원 이상 이용 시 자기계발 및 생활편의 업종에서 월 최대 1만5000원 범위내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외국어학원/서점 업종 10% ▲어학시험 10% ▲교통(철도/고속/시외버스 업종) 20% ▲구독(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20% ▲이동통신(SK, KT, LG, LiivM) 자동이체 5% ▲손해보험 업종 5% ▲숙박 업종 5% 등 7개 영역에서 영역별 월 할인한도 내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없다.
‘NH히어로즈체크카드’는 외국어학원 ▲서점(교보문고, 영풍문고, 예스24, 알라딘, 인터파크도서) ▲어학시험 (토익, TEPS, JPT, KPE) ▲스포츠영역(종합스포츠센터, 수영장, 요가, 볼링장, 문화센터)에서 1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아울러 ▲구독(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티빙)과 ▲교통(철도(SRT, KTX), 고속버스) 영역에서 20% 청구할인 ▲이통통신(SKT, KT, LGU+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건) 10%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이 역시 연회비가 무료다.
‘IBK기업은행 히어로즈체크카드’는 ▲학원 및 서점 업종 5% ▲토익·JPT 등 어학시험 응시료 10% ▲이동통신 요금 5% ▲철도 및 고속버스 요금 10% ▲구독(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웨이브, 티빙) 10% 등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나라를 위해 땀 흘린 청년 제대군인들이 전역 후에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가득 담았다”며 “군인들의 헌신에 감사함을 가지고 히어로즈 카드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늘 날씨] 전국 덥고 수도권 가끔 비… 충청·남부지방은 강한 비
- 트럼프 외교·안보 책사, 동맹 책임 분담 강조…”정당한 몫 지불해야”
- 오바마, 바이든 출마에 우려 표명…”승리 가능성 크게 줄어”
- “바이든, 코로나19 회복 여부 따라 네타냐후 총리와 회담 기대”
- [사진] 파리 순찰중인 한국 경찰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