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하우스가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MGC커피가 충정남도 공주시와 지역 상생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17일 오후, 공주시청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앤하우스 김대영 회장과 최원철 공주시장을 비롯한 양측의 주요 관계자들이 모두 참석하여 ‘공주 알밤 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노력’이라는 목표를 향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공주시와 MOU를 통해 메가MGC커피는 밤의 대표 고장인 공주시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돕고, 맛있고 품질이 우수한 공주 알밤의 보급 확대를 위해 공주 특산품인 알밤을 활용해 올가을 신메뉴도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내 3,100여 개 매장에 온·오프라인을 통해 다방면으로 홍보를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공주시 소재의 메가MGC커피 가맹점주 2인이 함께 참석해 지자체와 가맹점, 본사가 상생하며 동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로서의 의미를 되새겼다. 지자체 측은 공주 알밤의 우수성과 맛을 메가MGC커피의 다양한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뜻깊고, 활발한 홍보 효과에 시너지를 기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가MGC커피는 ‘로코노미’ 트렌드에 맞춰 매년 전국의 여러 지자체와 상생을 위한 협력을 통해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출시해 왔다. 경상북도 청도와 경산의 특산물을 활용한 시즌 음료와 디저트 출시에 이어 전라북도 장수군과 업무 협약을 맺고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시즌 메뉴도 내놓은 바 있다. 금번 공주시와 협력을 통해 좋은 품질의 식재료를 확보할 뿐 아니라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 ESG 경영 강화에도 큰 효과를 거둘 전망이다.
메가MGC커피 관계자는 “맛과 품질을 우선으로 하는 브랜드로서 고객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지역 특산품을 활용해 더욱 신선하고 맛있는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며 “다양하고 적극적인 지역 상생 활동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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