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은 전자증명서 수취·열람 시스템을 자체 구축했다고 18일 밝혔다.
전자증명서란 주민등록등·초본, 예방접종증명서 등 행정기관의 장이 특정한 사실이나 관계 등을 증명하기 위해 전자문서 및 전자화 문서로 발급하는 민원서류다.
신한투자증권에서 이번에 도입한 전자증명서 수취·열람 시스템을 통해 고객은 서류 출력 없이 인터넷으로 손쉽게 증명서를 제출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고객들은 행정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필요한 증명서를 스마트폰으로 즉시 제출할 수 있게 되어 편의성이 크게 증대됐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증명서 발급과 제출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고, 증명서 원본 대조 과정 등이 없어지면서 업무 처리의 신속성 또한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더해 종이 문서를 디지털 문서로 대체해 환경보호 및 ESG 경영에도 동참하게 됐다. 종이 사용을 줄임으로써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지속 경영 가능한 시스템이 구축됐다. 향후 시스템 안정화와 추가 기능 개발을 통해 더욱 완벽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황조순 신한투자증권 업무혁신부서장은 “전자증명서 시스템 도입으로 고객 서비스의 질이 한층 높아졌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다양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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