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교통이용자들이 항공사별, 노선별 항공 운항 정시성을 확인할 수 있는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가 첫 발간됐다.
18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항공권 구매 등 소비자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정부가 보유한 항공 정시성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담은 항공소비자 리포트를 창간했다.
리포트는 국내·국제선 항공사, 공항, 노선별 지연율(시간 준수율, 결항률 포함)과 공항 이용객이 많은 제주공항과 인천공항을 출발하는 항공사를 대상으로 운항 시간대별 지연율 등의 통계정보를 담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항공교통 이용관련 항공사별 소비자 피해접수 현황과 소비자가 주의해야 할 피해구제 사례 등의 정보도 제공된다.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는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발간하며 7월 리포트에는 5월 기준 항공통계를 확인할 수 있다.
월간 리포트는 국토교통부·한국항공협회·인천국제공항·과 한국공항공사(14개 공항 포함)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김영국 국토교통부 항공정책관은 “항공 여행을 계획하는 국민들께서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에서 충분한 항공 정보를 얻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실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항공 당국은 지연율(정시성 향상)과 그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줄이기 위해 향후 항공사, 공항 운영자 등 관계기관의 의견을 듣고 다양한 방안을 강구 해 나가는 동시에 향후 ‘월간 항공소비자 리포트’에 보다 다양한 항공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점진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 안정환 아내 이혜원 “남편 안쓰러워… 나를 엄마라 느낄 수도”
- 박상규 사장 “SK이노와 E&S는 원래 하나…합병으로 시너지 낼 것”
- [함안군 소식]고문헌에 기록된 칠원사직단 실체 확인됐다
- 금호타이어, 獨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와 파트너십 체결
- KG모빌리티, 여름휴가 대비 차량점검 서비스 진행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