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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올림픽을 앞두고 기업들의 본격적인 ‘스포츠 마케팅’이 진행 중이다.
18일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CJ그룹은 오는 26일부터 내달 11일까지 ‘2024 파리 올림픽’에서 팀 코리아 선수단에 한식 제품을 지원하고 대회 기간 내내 코리아하우스에서 한국의 문화와 음식을 알릴 예정이다.
파리 도심 한가운데 마련되는 대한체육회 주최 올림픽 코리아하우스는 국가대표 선수단 지원을 넘어 파리올림픽 기간 전세계 방문객을 대상으로 대한민국의 문화와 음식을 알리는 ‘국가 홍보관’ 역할을 할 예정이다.
CJ는 코리아하우스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해 코리아하우스의 키 비주얼을 공동 개발했다. 뿐만 아니라 현장 홍보와 글로벌 디지털 확산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 협업을 진행한다. 코리아하우스 내에는 CJ와 ‘비비고’의 홍보 전용 공간인 ‘CJ그룹관’, ‘비비고 존’ 등을 마련한다.
CJ 그룹관에서는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CJ그룹의 대중적인 제품과 콘텐츠(K-푸드, K-뷰티, K-드라마, K-무비, K-팝)를 영상, 이미지, 포스터월, 포토부스 등으로 구현한다. ‘비비고 존’은 한국의 ‘시장’을 모티프로 현재 유럽에서 관심이 높은 ‘K-스트릿푸드’를 통해 한식의 맛과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현지에서 보여줄 예정이다.
25일 열리는 코리아하우스 개관식 정찬은 CJ제일제당의 한식 세계화 프로젝트 ‘퀴진케이(Cuisine. K)’가 맡는다. 퀴진케이는 CJ제일제당이 지난해 5월 시작한 프로젝트로 “전 세계인이 일주일에 1~2회 이상 한식을 즐기도록 하겠다”라는 이재현 회장의 철학에 따라 유망한 한식 셰프들을 발굴하고 육성한다.
파리올림픽에는 황선우(수영), 안병훈(골프), 김홍열(브레이킹)이 대한민국 국가대표이자 CJ의 후원을 받는 ‘팀 CJ’ 소속으로 파리올림픽 금빛 도전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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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는 이달 말 올림픽 국가대표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국가대표 간편식 시리즈를 출시한다.
CU는 야식의 대표주자 치킨과 소스, 치킨 무까지 한 데 담은 ‘국가대표 치킨 박스’를 1만3900원에 내놓는다. 총 중량 794g으로 두 사람이 먹기에도 넉넉한 양이며 달콤 블랙 치킨과 매콤 치킨 두 가지 맛의 치킨, 갈릭 디핑과 와사비 마요 소스 2종까지 곁들여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삼겹살, 납작 비빔만두, 김가루와 후리카케를 뿌린 밥까지 든든한 한 끼 정식 도시락인 국가대표 삼겹 도시락(6500원), 매콤한 볶은 김치와 한돈 제육 토핑을 푸짐하게 넣은 국가대표 한돈 김치 제육 삼각김밥(1400원), 달콤 짭조롬한 비빔밥 양념장과 불고기의 조화를 느낄 수 있는 국가대표 비빔 불고기 김밥(3400원)도 있다.
‘힘내라 대한민국’ 응원의 메시지를 번에 새기고 두툼한 패티를 올린 국가대표 불고기 버거(3500원)와 신선한 야채와 새콤달콤한 시저 드레싱, 베이컨 등을 담은 국가대표 시저 샐러드(5900원)까지 다양한 종류로 출시된다.
CU는 이번 간편식 출시뿐만 아니라 파리 스포츠 대회 개막에 맞춰 오는 2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육포, 오징어, 땅콩 같은 안주류, 즉석 조리 치킨, 스낵, 탄산 및 이온음료, 주류 등 총 130여 종의 상품에 대해 할인 또는 +1 증정 행사를 펼친다. 이 가운데 믹스넛, 핫바 등 인기 안주류 40종에 대해서는 5천원 이상 구매 후 BC카드로 결제 시 30% 추가 할인한다.
특히 CU는 대회 기간 동안 고객들의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소주, 맥주 등 주류에 대한 할인 프로모션을 강화했다. 참이슬, 진로이즈백 400ml 페트 소주는 2병 이상 구매 시 병당 150원을 할인한다. 맥주 역시 2병 이상 구매하면 병당 할인이 적용된다.
정재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우리나라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하며 국민들의 응원 열기를 더욱 고조시킬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고객들의 혜택을 강화한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국민 응원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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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븐일레븐은 오는 19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잠실 롯데월드타워 일대에서 ‘FC 세븐일레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 및 방학 시즌을 맞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대중 스포츠인 축구를 관장하는 K리그와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연령대에 걸쳐 사랑 받고 있는 캐릭터들을 보유한 산리오와의 3사 콜라보를 기획했다.
먼저 실내팝업존으로는 롯데월드타워몰 1층 아트리움에 ‘락커룸 굿즈샵’을 연다. 실제 K리그 선수들이 이용하는 락커룸처럼 구성되었으며 귀여운 산리오캐릭터즈 캐릭터들이 함께 꾸며져 있다. 해당 장소에서는 K리그X산리오캐릭터즈 유니폼, 트레이닝복, 인형, 짐색, 메탈배지 등 다양한 3사 콜라보 굿즈 상품을 총 300여종을 만나볼 수 있다.
락커룸 굿즈샵에서는 K리그와 산리오캐릭터즈 팬들을 위한 각종 포토존 등이 있다. 팝업스토어에서만 한정 판매되는 상품 구매 후 세븐앱 적립을 하면 팀 K리그 사인 유니폼, 오픈 트레이닝 티켓 등 다양한 경품도 받아볼 수 있다.
실외팝업존인 ‘월드파크 홈구장’은 롯데월드파크 야외광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메인 콘텐츠로는 15m 높이의 초대형 헬로키티 벌룬을 비롯해 산리오캐릭터즈 포토존이 있다. 여러 가지 축구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는 미니풋살장과 다양한 플리마켓 부스 등도 있다.
월드파크 홈구장에서는 팝업행사가 종료되는 내달 11일까지 매일 특색 있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더콰이엇, 폴블랑코, 창모 등 유명 가수들이 참여하는 세븐일레븐 대표 라이브 뮤직 콘텐츠 ‘세븐스테이지’가 열리고 박주호, 정조국 등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들과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 클리닉’이 운영된다.
세븐일레븐은 팝업스토어 행사 오픈에 앞서 지난 12일과 16일 세븐앱에서 팝업스토어 전용 상품 일부 수량을 예약 판매로 선보였다. K리그&산리오캐릭터즈 유니폼은 판매 개시 1분이 채 되지 않아 매진됐고 팀 K리그 유니폼, K리그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 등 대부분의 상품도 30분 내로 완판됐다.
김민정 세븐일레븐 마케팅부문장은 “이색 공간에서 다양한 브랜드와의 콜라보를 통해 세븐일레븐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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