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디게임협회가 내달 29일부터 일산 킨텐스 2전시장 6홀에서 이틀에 걸쳐 진행되는 ‘KGDCon 쇼케이스’와 ‘KGDCon 게임잼’의 접수를 시작했습니다. 쇼케이스 참가자들은 게임을 전시하고 관계자 및 관람객들에게 프로젝트를 시연할 수 있습니다. 같이 열리는 게임잼 행사는 정해진 시간 내에 팀을 이루어 게임을 개발하는 프로그래밍 대회 이벤트입니다.
위메이드커넥트가 ‘미르의 전설2: 기연’의 국내 사전 예약을 시작합니다. 해당 게임은 23년만에 국내 개발사에서 제작한 ‘미르의 전설2’ IP 기반 게임인데요, 개발사측은 해당 게임을 새로움과 함께 기존의 감성을 전하는 작품으로 빚어냈다고 전했습니다.
ㅇ.. 사단법인 한국인디게임협회가 16일 KGDCon의 쇼케이스 부스와 게임잼에 참가할 게임 개발팀 또는 개발자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GDCon은 한국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대표적인 게임 전문 컨퍼런스로, 게임 개발자들 간의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고 최신 게임 개발 동향과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다. 본 컨퍼런스와 함께 별도의 부대 행사인 ‘KGDCon 쇼케이스’와 ‘KGDCon 게임잼’은 오는 8월 29일(목)부터 30일(금)까지 경기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KGDCon 쇼케이스’ 부스 참가 신청과 ‘KGDCon 게임잼’ 접수는 7월 15일(월)부터 7월 26일(금)까지이며, 접수는 ‘한국인디게임협회 공식 SNS 커뮤니티’인 인디플 카페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쇼케이스 부스에서는 서비스 중 또는 개발이 완료된 게임을 전시하고 게임 업계 관계자및 일반 관람객들에게 프로젝트를 설명하고 간략하게 시연을 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한 전시 부스 이다. 참가팀에게는 무료로 부스 제공과 게임 홍보, 쇼케이스 무대 발표 기회 등을 통해 퍼블리셔 네트워킹 연계, 개발자 컨퍼런스 참여 기회 제공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KGDCon 게임잼’ 행사는 게임개발자 플랫폼 ‘젬파이’와 콜라보로 진행되며, 게임 개발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가 신청을 할 수 있고, 팀 단위 또는 개인 자격으로 신청을 할 수 있다. 게임잼은 정해진 시간 내에 팀을 이루어 게임을 개발하는 프로그래밍 대회 이벤트로, 참가자들의 창의력과 협업 능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게임 대표 행사이다.
ㅇ.. 위메이드커넥트가 하반기 기대작 ‘미르의 전설2: 기연’의 국내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미르의 전설2: 기연’은 원저작사 위메이드에서 2001년 출시하며 게임 한류의 시작이 되었던 IP의 국내 개발, 서비스라는 점에서 ‘원작의 귀환’이라는 별칭으로 관심을 모아왔다. 특히 중국 등 해외 개발사가 독점해왔던 ‘미르의 전설2’ IP가 23년 만에 국내에서 개발, 공급된다는 점은 해석과 개발, 현지화라는 점에서 RPG 장르에 대한 올드 게임은 물론 RPG 팬들의 관심을 모아온 대목이다.
김광열 플레이웍스 대표는 “’미르의 전설2’를 새롭게 해석, 개발하는 개발자이기에 앞서 유저이자, 팬으로서 원작의 복귀를 준비했다”라며 “사전 예약을 시작으로 새로움과 함께 기존의 감성을 전할 의미있는 작품으로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시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ㅇ.. 카카오게임즈는 17일 사이게임즈가 개발한 인기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의상 육성 우마무스메와 스토리 이벤트를 업데이트했다.
먼저, 새로운 의상의 육성 우마무스메 ‘[Neige Émeraude] 메지로 아르당’과 ‘[Fleur Enneigée] 사쿠라 치요노 오’를 공개했다. 이들은 스토리 이벤트 ‘그러니 그대, 사랑스럽네’에 등장하는 우마무스메로, 트레센 학원의 봄맞이 댄스 파티 ‘리뉴・드로와트’에 맞춘 의상을 선보인다.
오는 29일까지 진행하는 스토리 이벤트 ‘그러니 그대, 사랑스럽네’에서는 새로운 한정 스토리와 보상을 공개한다. 이용자들은 우마무스메를 육성해 이벤트 포인트와 룰렛 코인을 획득하고, 한정 ‘SSR 서포트 카드’를 비롯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또한 서포트 카드 2종 ‘SSR [지금은 눈을 감지 마] 나이스 네이처’와 ‘SSR [마음, 밤바람에 휩쓸려] 메지로 맥퀸’을 업데이트해 육성의 재미를 더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