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년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서울 3대 치킨 ‘오늘통닭’이 지난 1일 미국 LA 한인타운 중심 웨스턴가에 LA 점을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론칭 첫날부터 K-치킨에 대한 관심과 열풍 속에 교민과 현지인들의 반응도 뜨거워 120평 규모의 매장을 가득 메웠다.
오늘통닭은 ‘1977년 강북구 수유동에서 작은 테이블 5개로 시작해 현재 전국 8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인 대한민국에서 가장 오래된 치킨 브랜드’로 ‘비법 마늘 숙성과 통으로 두 번 튀겨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풍미’를 자랑하는 오늘통닭만의 독특한 조리법으로도 유명하다.
(주)대현푸드빌 김종현 대표는 “47년 전통 비법 레시피 전수와 함께 주요 소스와 식재료를 미국 현지 조달이 아닌 한국 본사로부터 직접 공급하여 한국의 맛 그대로 미국 현지에서도 맛볼 수 있도록 했다”며 “이번 ‘오늘통닭 미국 LA 점 론칭’으로 한국의 문화와 K-치킨의 명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오늘통닭은 소스부터 모든 메뉴를 직접 개발하고 있으며 주요 메뉴로는 ‘오늘통닭1977, 마늘통닭1984, 콘치즈 폭탄2010, 치킨 삼총사’ 등이 있다. 사이드 메뉴 및 세트 메뉴를 포함한 40여 가지 다양한 메뉴를 한국 현지의 맛 그대로 맛볼 수 있다.
오늘통닭은 이번 ‘미국 LA 점 론칭’으로 한국 문화와 전통이 깃든 K-치킨의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했으며, 이를 발판으로 미주 지역 가맹 사업을 더욱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