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의 종합금융플랫폼 KB페이(KB Pay)가 앱 통합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추가와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난 달 월간 활성이용자 수(MAU)가 809만명을 기록했다고 18일 밝혔다.
KB Pay는 지난 4월 가입고객 1200만명 돌파에 힘입어 월간, 일간 활성이용자 수가 2022년 말 대비 각각 36%, 2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KB Pay MAU는 2022년 말 596만명에서 ▲2023년 6월 711만명 ▲2023년 말 736만명 ▲2024년 6월 809만명으로 2022년말 대비 36%, 213만명 증가했다.
단기간 사용자 수 추이를 보여주는 일간 활성이용자 수(DAU) 역시 증가했다. ▲2022년 말 136만명 ▲2023년 6월 167만명 ▲2023년 말 172만명 ▲2024년 6월 174만명으로 2022년 말 대비 28%, 38만명 증가해 DAU가 카드 업권 최고를 기록했다.
주목할 점은 KB Pay에 방문한 고객의 서비스 사용시간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점이다. 인당 월평균 사용시간은 2022년 말 기준 월평균 인당 8.2분에서 지난 6월에는 14.2분으로 2022년 말 대비 73%, 약 6분 가량 늘어났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10월 오픈한 KB Pay 쇼핑∙여행 서비스 가입 고객도 이달 초 기준 400만명을 넘어서 고객의 즐거운 순간을 함께하는 행복생활파트너 플랫폼으로서 계속 진행중이다.
국민카드 관계자는 “원 플랫폼구축 및 금융 콘텐츠에 대한 끊임없는 서비스 개선과 다양한 콘텐츠 강화 노력으로 월간 및 일간 활성이용자 수, 인당 월 평균 이용시간까지 새로운 기록을 갱신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의 관점에서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일상생활에서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비금융 콘텐츠 확대 노력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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