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운동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며 ‘자기 관리 소비’가 크게 늘고 있다.
위메프가 2분기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살펴본 결과 ‘스포츠용품’과 제로칼로리 등 ‘제로식품’ 거래액이 크게 증가했다.
올해 2분기 기준 ▲등산/아웃도어(136%), ▲자전거(118%), ▲수영용품(30%) 등 스포츠/레저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동기 대비 급증했다. 또, ▲바람막이(46%), ▲운동화(45%), ▲캡모자(43%), ▲레깅스(37%), ▲트레이닝복(25%) 등 일상 속 가벼운 운동을 위한 스포츠웨어도 인기를 끌었다.
즐거운 자기 관리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 소비도 두드러졌다. 건강과 맛 모두 놓치지 않는 고객들로 위메프 2분기 제로슈거·제로칼로리 등 ‘제로식품’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276% 크게 올랐다. 특히, ‘러닝화’ 구매 고객 가운데 ‘제로식품’을 함께 찾은 고객들은 125% 급증하며 인기를 증명했다. 연령대별로는 △40대(140%), △50대(100%), △30대(50%) 순으로 상승세를 보였다.
기록 인증과 경쟁 등으로 운동의 재미를 더해주는 ‘스마트워치’ 거래액도 30% 늘었다. 회사측은 바쁜 일상 속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건강 및 자기관리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며 웰빙형 소비가 증가한 것으로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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