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브레인체인(DBC) 재단은 7월27일 샌프란시스코 스탠퍼드 대학에서 AI 퍼블릭 체인의 테스트넷 런칭을 기념하는 홍보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AI 개발자와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며, DBC의 주요 프로젝트인 DeepLink와 DecentralGPT를 소개할 예정이다.
DeepLink는 전 세계 게임 유저 100만 명을 돌파한 클라우드 게임 프로토콜로, 저사양 장치에서도 고품질 게임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DecentralGPT는 AI, DePIN, AGI를 결합한 새로운 탈중앙화 AI 프로젝트로, GPT-3와 유사한 LLM(대규모 언어 모델) 타입의 탈중앙화 인공지능 프로젝트이다.
DecentralGPT는 DBC 메인넷을 활용해 발행된 DRC20 코인으로, 현재 5억 달러의 가치를 지니고 있으며, 전체 토큰의 40%가 채굴자 보상으로 사용된다. 이로 인해 더 많은 GPU가 DBC 네트워크에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DBC 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는 개발자가 DBC AI 퍼블릭 체인기반 AI 프로젝트를 쉽게 개발하고 GPU 자원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라며, “이번 메인넷 업그레이드를 통해 AI 개발자와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AI 및 탈중앙화 컴퓨팅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오는 7월 27일 열릴 예정이며, 참가를 원하는 개발자와 투자자는 딥브레인체인의 공식 웹사이트와 트위터 계정을 통해 더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소성렬 기자 hisabisa@etnews.com
- [ET라씨로]KG모빌리티, 액티언 흥행 기대에 상승세
- [ET라씨로]소니드, 90% 무상감자 소식에 하락세
- [ET인터뷰] 웨이커 “우리는 올라운더! 어떤 장르든 다 자신있어”
- 강민수 후보자 “과학세정 정착” 강조…논문 표현에 ‘사과’
- [에듀플러스]경상디지털교육자연합, 창립총회 개최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