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데일리 = 천주영 기자] B2B 유통플랫폼인 온채널이 1688닷컴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새로운 1688 상품관을 개관했다고 16일 밝혔다.
온채널은 20만 이상의 회원사를 보유한 국내 최대 도매 사이트이며 1688 닷컴은 알리바바그룹 자회사로 세계 최대 도매 사이트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국내 온라인 판매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새로운 1688 상품관 오픈으로 온채널 소속 온라인 판매사는 수수료 0%, 최저 국제 배송비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
온채널은 1688 상품관 이용 및 해외 구매대행 관련 교육과 세미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중국 이커머스 활용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 1688닷컴 도매 상품 이미지 속 중국어를 한국어로 번역하는 AI 기반 자동 번역 서비스인 ‘온채널AI’를 함께 출시하여 편의성을 높였다.
더불어 상품 선정부터 검수, 통관, 해운 및 항공 배송, 3자 물류까지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박민회 온채널 대표이사는 “온채널은 1688닷컴과의 한국 공식 파트너십을 통해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는 국내 소상공인들에게 직접 해외구매대행 창업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온채널AI 및 다양한 쇼핑몰 확장 판매를 위한 연동 기능 고도화, 나아가 직접 해외 수출도 가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7월 중 1688닷컴 담당자와 함께 판매 촉진을 위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니 온채널 회원사 및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