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을 소재로 한 디지털 콘텐츠를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아트워크는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시즌4의 성과물로 정언호 작가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진행됐다. 정 작가는 자연을 배경으로 여행·서핑·캠핑·자동차·반려동물 등 일상과 맞닿아 있는 주제를 실제 경험에 기반해 일러스트로 묘사한다.
공개된 콘텐츠는 일러스트 4종으로 아이온의 기술력을 일상에서 만나는 친근한 느낌으로 그려냈다. 소재는 아이온(전기차 레이싱용)·아이온 에보(여름용)·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올웨더용)·아이온 아이셉트(겨울용) 등이다.
작품은 작가 특유의 깔끔하게 떨어지는 선과 면, 비비드한 색상을 사용해 한국타이어의 아이온 브랜드를 일상적으로 표현하고 그 안에서 대중들이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는 이달 21일까지 디지털 아트워크 공개 기념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팔로우와 함께 디지털 아트워크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르고 퀴즈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로 정답을 기재하면 된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총 100명에게 정언호 작가의 ‘아이온’ 일러스트 4종으로 제작한 엽서 세트와 무선충전기 4종 중 1종을 무작위로 제공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타이어가 낯선 MZ세대를 대상으로 글로벌 브랜드 ‘한국’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한국 X 디지털 크리에이터’ 프로젝트에 이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브랜드 간 경계를 허물고자 F&B·음악·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와 협업 중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