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는 글로벌 인기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가 일본 연재 6개월 만에 거래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일본 최대급 웹코믹 플랫폼 ‘메챠코믹’을 통해 독점 공개된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는 연재 30일 만에 누적 조회수 1000만 회를 기록한 데 이어, 연재 6개월 만에 누적 거래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의 흥행에 5월 메챠코믹 웹툰 중 최초로 단독 지상파 TV 광고가 공개되기도 했다.
특히, 일본 독자들은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의 여주인공 ‘맥시밀리언’의 성장스토리와 그녀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는 남주인공 ‘리프탄’에 호평을 보내고 있다. 높은 현지 인기에 힘입어 지난달 24일부터 일주일 간 리프탄을 앞세운 대규모 옥외광고가 도쿄에 걸렸다.
이번 옥외광고는 한국의 대표적인 팬덤 문화인 ‘응원 광고’를 컨셉으로 상수리나무 아래 전 세계 독자들의 실제 리뷰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10개 국어로 탄생한 리프탄 응원 광고는 신주쿠, 롯폰기, 시부야 등 도쿄 주요 지하철역의 에스컬레이터, 디지털 사이니지를 비롯해 총 길이 80m에 달하는 초대형 광고판까지 역사 곳곳을 장식했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리디의 대표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가 일본 팬심 공략에 성공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대작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면서 “앞으로 상수리나무 아래의 명성을 이어 작품성과 흥행성을 고루 갖춘 경쟁력 있는 작품을 계속해서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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