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경제TV 이호영 기자] SPC 배스킨라빈스는 구글 플레이와 개발한 아이스크림 신제품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출시를 알리는 론칭쇼를 성료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과 신경자 구글 아시아 태평양 지역 플랫폼&디바이스 마케팅 총괄이 참석해 이번 글로벌 협업에 대한 기대감을 전하고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1호 텁을 개봉하는 세레머니를 진행했다.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구글 최신 인공 지능 ‘제미나이’를 활용해 수 십 가지의 워크숍 플레이버 중 참여자들의 성격 유형(MBTI)과 기분을 입력하면 아이스크림을 추천해주는 ‘마이 퍼스널 플레이버(맛)’ 프로그램도 제공했다.
허희수 SPC그룹 부사장은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과 혁신적 신제품 연구 개발을 선도해온 한국 배스킨라빈스는 앞으로도 인공 지능과 빅데이터 분석 등 차세대 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브랜드 변화와 혁신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구글 관계자는 “구글 플레이와 배스킨라빈스가 제공하는 다채로운 즐거움을 결합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구글은 앞으로도 최신 인공 지능 제미나이를 활용해 인공 지능 기술 혁신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신제품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상품 기획 단계부터 구글의 최신 인공 지능(AI) ‘제미나이’를 활용해 개발됐다. 구글 플레이의 4가지 로고 색상에 어울리는 원료를 질의응답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여름철 인기 검색 키워드를 반영해 구글플레이 로고 색상의 비주얼과 원료 구성을 제안 받아 배스킨라빈스만의 방식으로 조합해 완성했다.
- ‘버디 20개 폭격’ 고지우, KLPGA 통산 2승 달성
- SK에코플랜트, 대표이사에 ‘재무통’ 김형근 사장 선임
- 삼성 타이젠 OS 생태계 확장중…유럽 명품 TV에 탑재
- [지역동정] 이권재 오산시장 “우보천리로 꿋꿋하게 나갈 것”
- [지역동정] 최기문 영천시장, 신임 부서장 업무보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