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은 15일 올해 상반기 지점 소매영업을 통해 총 1조4584억원의 펀드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2014년 10월 유안타증권이 출범한 이후 반기 기준으로 최대 펀드판매 성과이다.
유안타증권에 따르면 공모주펀드 시장에서 강점을 보여온 회사는 상반기에만 7700억원의 공모주펀드를 판매, 누적 잔고 약 1조6000억원을 달성했다.
이 같은 성과는 본사 상품전략본부와 리테일전략본부 간 협업을 기반으로 공모주 투자효과와 함께 다양한 전략을 접목한 ‘공모주+알파전략’의 공모주펀드를 엄선해 적극 제공하고 탄탄한 리테일 고객층을 보유한 영업점 프라이빗뱅커(PB)들의 축적된 펀드판매 노하우에 힘입은 결과로 풀이된다.
여기에 기업공개(IPO)펀드 파트를 신설해 차별화한 정보를 영업직원에게 제공하며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고 ‘금융상품 트렌드 회의’, ‘수요지식회’ 등 본사와 지점 간 소통을 강화하는 세미나 및 컨퍼런스를 진행해 공모주펀드에 대한 지식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
공모주펀드 유형 내에서도 국채, 채무조정채권, 수익차등형 등 다양한 전략과 구조의 상품을 제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 것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유안타증권은 초단기 채권형펀드도 4400억원 가량 판매했다. 금리인하 시기 단기투자 목적 자금을 가진 신규 및 휴면 고객들에게 투자 부담이 적은 상품을 추천한 것이 상당한 규모의 판매로 이어졌다.
뤄즈펑 유안타증권 대표이사는 “국내 펀드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 거둔 성과라 더 값지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와 고객 수요에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해외 공모주까지 투자 라인업을 확대하고 해외 대체자산군 등의 공급도 강화하는 등 유안타증권만의 차별화한 상품으로 고객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해 고객 자산이 양적,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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