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기계 기업인 DN솔루션즈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호 관리 체계 (ISO 27001) 인증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ISO 27001의 인증 범위는 ‘국가핵심기술’로 지정된 기술을 포함해 공작기계의 제조와 생산, 연구개발 업무 전반이다.

ISO 지정 인증기관은 인증을 신청한 회사가 정보 자산과 개인 정보 유출을 예방하고, 각종 보안 위협에 신속하게 대처할 방안 등을 갖췄는지 심사한 후 ISO27001 인증을 부여한다.
DN솔루션즈은 이번 인증을 받으며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호 위험관리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또 디지털 전환(DT) 및 인공지능(AI) 확산기를 맞아 파트너·고객의 신뢰를 얻을 것으로 기대했다.
앞서 DN솔루션즈는 환경경영시스템(ISO 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에너지경영시스템(ISO 50001) 등을 확보한 바 있다.
김원종 DN솔루션즈 대표이사는 “이번에 정보보호 분야에서 국제 표준 인증을 얻어 세계적 수준의 역량과 안전성을 인정받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글로벌 사업 확장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지속해서 강화해 고객사들에 신뢰받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