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구루=한아름 기자] 파리바게뜨가 인도네시아에서 동심 마케팅에 나선다. 현지 아동 놀이 시설과 손잡고 아이들과 부모 고객에게도 색다른 재미와 추억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지갑을 열지 않다가도 자녀와 손주에게는 아낌없이 소비하는 부모 수요를 붙들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파리바게뜨는 13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인도네시아 아동 놀이 시설 부미플레이스케이프(Buumi Playscape)와 손잡고 레크리에이션 행사 ‘파리지앵 펀 페어'(Parisian Fun Fair)를 진행했다. 이 기간 △퍼펫 쇼(Puppet Show) △파스타 스팀 랩(Pasta Steam Lab) △퍼피 케이크 아트 워크숍(Puffy Cake Art Workshop) △센 강 낚시(Seine River Fishing) △피자 파를러 플레이도(Pizza Parlour Playdough) 등 다양한 놀이 행사를 열었다.
이번 이벤트로 가족 단위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하고 브랜드 친밀도와 충성도를 끌어올렸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파리바게뜨는 “앞으로 가족 단위 고객을 파리바게뜨로 끌어모으는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할 계획”이라며 “가족 단위 고객은 구매력이 크고 구매주기가 일정해 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파리바게뜨가 인도네시아 베이커리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는 모습이다. 지난달에는 ‘핫 오프 더 팬'(Hot off the pan) 코스 요리를 출시했다. 베이커리 사업에서 레스토랑 사업으로 확대한 것. 고급 레스토랑 콘셉트로 매장을 꾸며 소비자들이 편안하게 식사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안정적인 수익창출원을 확보하고 자카르타 외 주요 도시에 신규 매장을 출점해 시장 입지를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인도네시아 시장 공략에 나서는 이유는 높은 성장 잠재력 때문이다. 현지 젊은 층 비중이 높은 데다 생활 수준 향상, 식문화의 서구화가 시장을 키우고 있다는 분석에서다. 특히 K드라마와 K영화, K팝 등 한류 콘텐츠가 현지에서 인기를 끌면서 K베이커리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점도 시장 성장 요인 중 하나다.
시장에서도 인도네시아 베이커리 시장에 대한 장밋빛 전망을 내놓고 있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유로모니터(Euromonitor)는 2022년 인도네시아 베이커리 시장 규모를 3억달러(약 4154억원)로 추정했다. 4년 동안 연평균 성장률 6.3%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 2021년 10월 인도네시아 파트너사 에라자야 그룹과 합작법인 ‘에라 보가 파티세린도'(Era Boga Patiserindo)를 설립하고 현지에 진출했다. 인도네시아 수도 자카르타와 수라바야 등의 지역에서 1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