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의장 고재창)는 제278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열어 스포츠과, 교육과, 환경과, 건설과, 안전과, 교통과 등 6개 부서에 대한 2024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받았다.
최미영 의원은 교육과 업무보고에서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공모사업을 잘 준비하여 지역인재 유출을 방지하고 지역 정주의식을 조성할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홍지영 의원은 교육과 업무보고에서 “지역 폐교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단계별 사업계획수립과 타 지자체 벤치마킹, 시·도 교육청 협의 등의 각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을 주문했다.
심창보 의원은 교육과 맞춤형 진로진학특강에 대하여 “지방소멸대응기금을 활용하여 체계적인 계획을 수립하여 정기적으로 1:1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실시하여 지역인재 육성에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정연태 의원은 환경과 업무보고에서 “공가의 오래된 슬레이트의 비산먼지가 인근 주민들의 건강을 해칠 수 있음”을 걱정하며, “건축과와 협업하고 정부에 질의하는 등 적극 행정으로 공가의 슬레이트 철거 방안을 강구할 것”을 주문했다.
고재창 의장은 스포츠과 업무보고에서 “스포츠대회와 전지훈련 선수단 유치 시 기간을 중복되지 않게 잘 조정하고, 민원과와 협업을 통해 숙박요금 계도 등의 노력으로 대회 유치에 투입되는 예산이 고스란히 시민들에게 돌아가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업무를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이시각 인기 뉴스
- '놀뭐' 주우재,절친 변우석 다녀간 ‘모델 고깃집’ 방문
- ‘정년이’ 김태리-신예은-라미란-정은채-김윤혜, 굿바이 종영소감
- "호수에 어떻게 고래가"…'악취' 풍기며 나타난 향유고래 사체, '어쩔 거예요?'
- 공룡들 20세 파이어볼러에게 필요한 건…소프트뱅크 교류전에 교육리그, 급기야 호주유학 KKKKKKKK
- 넷째 이어 자동차까지… ‘애국 스타’ 박주호가 선택한 패밀리카
- 종영까지 단 2회 남겨두고… 연일 '최고 시청률' 갈아치우고 있는 티빙 드라마
- 김민재·이강인·황희찬·조현우 아니다… 손흥민이 '이 한국 축구 선수' 콕 찍었다 (+정체)
- 경희대 한의학과 '이인선 교수' 유럽 통합의학학회 기초연구상 수상
- 역시 톱시드! 한국·일본·이란 무패행진 조 선두→조기 본선행 가능성 UP[WC예선]
- 테슬라 압도하더니 “여기서 이럴 줄은”…기아 신차, 이건 좀 대박인데?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