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붙이는 비만치료제 위고비(성분명 세마글루타이드)를 개발하고 있는 라파스 주가가 강세다.
12일 오후 1시 54분 기준 라파스(214260)는 전 거래일 대비 23.62% 상승한 1만 57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상한가로 마감한 전날에 이어 이날도 23%대로 높은 상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정도현 라파스 대표가 지난 10일 한 언론과 인터뷰에서 패치형 위고비 DW-1022의 임상 1상이 올해 10월 종료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중국 등 글로벌 개발사들이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고 밝히면서다.
마이크로니들(미세 바늘침) 형태로 개발된 패치형 비만치료제는 자가 주사의 번거로움 및 통증, 치료효과를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모건스탠리는 전 세계 비만 치료제 시장이 2024년 150억 달러에서 2030년 770억 달러까지 5배 넘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해 라파스가 개발하는 패치형 위고비에 기대감이 쏠렸다.
#라파스 #AI 매매신호 #실시간 매매타이밍 #알림 신청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방탄소년단 지민 “나로 성장해가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 래퍼 그리, 해병대 입대 전 마지막 싱글 ‘Goodbye’ 발매
- 尹 귀국길에 “집중호우 지역, 특별재난 선포 검토하라”
- 가호 소속 밴드 케이브, 데뷔곡은 ‘베놈’
- 우리銀, 전자무역 송금 서비스 비대면으로 개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