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차전지 재활용 전문기업 ㈜알디솔루션이 지난 8일 홈페이지에 ESG 보고서를 공시했다고 밝혔다. 이는 2020년 2월 창업한 스타트업으로서는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창업 초기부터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에 대한 경영진의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알디솔루션의 윤정숙 본부장과 김태이 ESG 실장이 직접 직원들과 함께 초안 작성부터 최종 보고서 완성까지 주도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이를 통해 ESG 경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알디솔루션은 현재는 초기 단계에 있지만, 2024년부터는 ESG 전담 조직을 공식화하고 체계적인 계획 수립과 활동을 통해 글로벌 이니셔티브 공시기준에 부합하는 수준으로 역량을 향상시켜 국제적 인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은 ESG 경영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친환경 사업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윤정숙 본부장은 “앞으로도 ESG 경영전략의 성과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투명하게 공개하여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밝혔다.
㈜알디솔루션은 현재 충남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에 연 1,000톤 규모의 제1공장을 신축 중이며, 올해 하반기에 가동을 예정하고 있다. 또한, 2026년에는 제2공장을 구축하여 연 20,000톤 규모의 처리시설을 확보할 계획이다.
한편, ㈜알디솔루션은 IBK기업은행의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IBK창공’ 대전 1기로, 지난해 4월부터 코오롱인더스트리㈜, L&S벤처캐피탈, KDB캐피탈, 슈미트 등으로부터 150억 원의 투자유치에 성공한 바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