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주류 수입·유통 전문 기업 트랜스베버리지는 캄파리의 캄파리 레드 핸즈 아시아 2024 국내 경연 1차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2차 경연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캄파리 레드 핸즈 아시아 대회는 2019년 ‘캄파리 바텐더 대회'(Campari Bartender Competition)를 끝으로 약 5년 만에 새로운 이름으로 돌아왔다. 바텐더들의 재능과 잠재력이 캄파리의 오감(시각·후각·미각·촉각·청각)으로 구현된다.
국내에서는 총 3차에 걸쳐 경연이 진행된다. 1차 경연은 ‘팀업'(Team-up)을 주제로 네그로니 패밀리 트리에서 영감을 받은 칵테일 창작 미션(영상 작업)으로 진행된다.
2차 경연은 ‘클래식 트위스트'(Classic twist & 1 month Promotion)다. 약 한 달 동안 출전 칵테일을 소속 업장에서 소비자들에게 직접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차 경연에 참여하는 30개 팀은 1차 경연의 칵테일을 포함해 총 2잔의 칵테일을 만들어 판매한다. 기간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다.
마지막 3차 경연은 국내 최종 결승 대회를 현장에서 프레젠테이션 후 채점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우승자는 국내 대표 바텐더 자격으로 올해 하반기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캄파리 레드 핸즈 아시아 결승전에 참가한다. 아시아 결승전 최종 우승자의 칵테일은 내년 아시아 네그로니 패밀리 트리에 선정된다.
트랜스베버리지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바텐딩과 믹솔로지 문화를 선도하는 캄파리 레드 핸즈 아시아 국내 경연에 창의적인 협력과 새로움을 보여준 많은 팀이 출전했다”며 “국내 바텐더들이 함께 마시는 즐거움을 추구하는 캄파리의 정신을 새롭고 실험적인 칵테일로 다양하게 구현해 기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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